안녕하세요 그린플러그드 페스티벌입니다.

저희 그린플러그드에 관심 가져주시고, 아껴주시는 분들께 항상 고마운 마음 간직하고 있습니다.

오늘 여러분들께 중요한 안내사항을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그린플러그드 동해 2019'부터, 텀블러 지참 시 맥주 할인 혜택을 드리는 텀블러 캠페인의 진행이 중단됩니다.

텀블러 캠페인은 환경 캠페인 뮤직 페스티벌 그린플러그드가 처음부터 지켜오던 대표 친환경 캠페인입니다. 환경을 생각하고 실천에 옮기는 행동은 항상 번거롭고 비용만 많이 든다는 부정적인 인식을 줄이고, 혜택을 통해 페스티벌 내 텀블러를 사용하는 문화를 정착시키고 텀블러 사용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시키자, 그리고 이러한 인식이 일상으로 이어져 환경에 대한 올바른 가치를 되새길 수 있게 하자는 것이 텀블러 캠페인의 목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지난 몇 년간 이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우선, 텀블러가 대부분 불투명하다 보니 맥주를 보면서 따를 수 없어 음료보다 거품의 양이 더 많아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별도로 준비한 투명 계량 컵에 맥주를 받아 텀블러에 옮겼으나, 한 번 사용한 계량 컵은 거품이 많이 발생하여 재사용이 어려운 관계로 판매업체와 직원들이 맥주를 따를 때 피치 못하게 일회용 컵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캠페인의 본질을 훼손하는 이러한 상황에 조직위도 캠페인의 문제점을 인지하게 되었고, 상황을 목격한 관객 분들 또한 많은 지적과 항의를 주셨습니다. 그래서 무리하게 텀블러에 직접 따르다 보니 많은 거품과 시간이 오래 걸리는 부작용에 또 많은 관객 분들의 불만이 고조되었습니다. 저희들의 의도와 달리 여전히 일회용 컵의 사용이 많아지는 점과 페스티벌에 입점했던 맥주 브랜드들, 판매를 진행했던 판매업체들의 운영상 어려움을 호소해온 점들을 감안하여 다시 캠페인에 대해 면밀히 검토를 하게 되었습니다.


캠페인이 자리 잡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어려움과 조금의 불편함은 감수해야 한다는 생각에 캠페인을 강행해왔습니다만, 여러 부분의 제약으로 인해 관객 분들이 오히려 불편함을 느끼는 것을 보며 캠페인의 목적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브랜드사, 판매사, 관객 분들 모두가 어려움과 불편함을 느낀다는 것이 텀블러 캠페인의 의미와 목적에 위배된다고 판단하여

텀블러 캠페인을 중단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환경에 대한 그린플러그드의 신념은 변하지 않습니다. 앞으로도 그린플러그드는 'BYE PLASTIC' 캠페인을 이어가며, 페스티벌 내 일회용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맥주 할인 혜택을 제외한 다회용 용기 지참 시 식음 부스 할인, 텀블러 지참 시 입점 커피 브랜드 음료 할인 혜택은 계속 진행됩니다. 어쩔 수 없이 사용될 플라스틱 컵도 일반 플라스틱이 아닌 친환경 성분의 PLA컵으로 점차 대체해 나갈 예정입니다. 더불어 'BYE PLASTIC-재생화 프로젝트'처럼 보다 진정성 있고 실질적인 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가려고 합니다.
그리고 환경에 대한 고민을 이어갈 것입니다. 환경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즐기고, 생각할 수 있는 매개체가 되어 우리가 살고 있는 환경에 대한 의미를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그린플러그드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착한 생각과 작은 실천’이 관객 여러분께도 좋은 영향을 드릴 수 있길 바랍니다.

지켜봐 주시고, 함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OFFICIAL SNS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 240

유상빌딩 4층 401

제휴 및 협찬 문의

rachel@con-id.com

070-7719-5321

홍보 및 PRESS 문의

summer@con-id.com

070-4447-0070